Best Leading Partner, HanExpress

보도자료

사이버홍보실 보도자료
[기사] 코레일-한익스프레스, 컨테이너형 수송용기 도입을 위한 MOU 체결
  • 글쓴이 관리자
  • 작성일 2016-09-30
  • 조회수 2696
첨부파일 [201608251451120787_l.jpg]

[파이낸셜 뉴스 2016/8/25]


코레일-한익스프레스, 컨테이너형 수송용기 도입을 위한 MOU 체결


25일 서울역 코레일 회의실에서 진행된 코레일-㈜한익스프레스 간 컨테이너형 수송용기 도입을 통한 철도수송 관련 업무협약 체결식에서 최덕율 코레일 물류사업본부장(왼쪽)과 이재헌 ㈜한익스프레스 대표이사가 협약서에 서명하고 악수를 나누고 있다. /사진=코레일


코레일은 ㈜한익스프레스와 25일 서울역 회의실에서 벌크 화물용 컨테이너형 수송용기 도입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벌크화물은 석탄, 곡물 등 입자나 분말 상태로 포장을 하지 않고 그대로 실어 운반하는 화물이다.

이날 두 기관은 친환경 교통수단인 철도 수송 활성화의 필요성에 공감하고, 벌크화물 운송용 컨테이너형 수송용기를 제작하여 철도물류 효율성 제고 및 수요 확대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


새롭게 제작될 컨테이너형 수송용기는 편리한 상하역으로 운송시간을 단축하는 것은 물론 전용 선로가 없는 목적지까지 수송이 가능해 철도물류 수송지역을 대폭 확대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기존 무개차(無蓋車)와 달리 밀폐형으로 제작돼 운송과 상하역 작업 시 발생하던 미세 먼지를 최소화해 경제성에 더해 친환경성까지 갖췄다.

최덕율 코레일 물류사업본부장은 "컨테이너형 수송용기 도입은 기존 철도수송의 단점 보완을 위해 적극적으로 돌파구를 찾은 사례"라며 "향후 도입을 확대하여 벌크화물은 물론 철도물류 시장 전체의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목록